닫기

재단개요

설립취지

DB그룹 김준기 회장

이상을 가지고 사는 사람은 살아온 삶보다 언제나 더 나은 삶을 꿈꾸며
행동하고 이웃에게도 도움을 줍니다. 아무리 어려운 여건 아래에서도 기회는
반드시 있기 마련입니다.

기회는 꿈과 이상을 가지고
그 실현을 준비하는 자와 함께 합니다.

2001년 1월, 김준기 회장

DB김준기문화재단은 DB그룹 창업자 김준기 회장이 설립한 공익법인입니다. 1969년, 김준기 회장은 당시 우리나라가 처한 경제적 현실 속에서 '좋은기업'을 만들어 사회에 기여하겠다는 이상과 목표를 가지고 DB그룹을 창업하였습니다.

김 회장은, 기업은 자본주의 사회 발전의 핵심으로서 이윤을 추구하는 경제행위의 주체일 뿐만 아니라, 생활을 창조하고 문화적 가치 창출에 기여하는 존재이며, 영리와 사회정의를 조화시키는 공기(公器)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기업은 단순히 상품을 생산·판매하는 조직일 뿐만 아니라 인간을 만드는 조직으로 보고, 기업 경영에 있어 인재 육성의 역할을 오래전부터 강조해 왔습니다.

DB김준기문화재단은 DB그룹의 창업 이후 한결같이 추구해 온 '좋은기업'의 실현과,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꿈을 키워가는 유능한 인재를 지속적으로 발굴, 육성하여 사회 발전에 기여하고자 하는 김준기회장의 뜻에 따라 설립되었습니다. 1988년 출발한 DB김준기문화재단은 이후에도 인재육성과 학술, 교육의 발전에 남 다른 관심과 의지를 가진 김준기 회장의 대규모 사재 출연과 각 계열사의 추가 참여로 현재 자산규모 5,000억원의 견실한 재단으로 성장하여 공익사업을 펼치고 있습니다.

비전

보다 나은 우리사회, 꿈을 실현할 수 있는 미래 창조

Enlarge your Vision
with DB

DB그룹의 경영이념인 좋은 기업의 실현과 함께,미래를 선도하는 도전적인
인재들의 꿈과 이상을 실현하고 더 큰 이상을 키워나갈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고자 합니다. 우리 사회의 학술 교육 문화의 발전을 이루어 보다 나은
우리사회, 꿈을 실현할 수 있는 미래를 만들겠습니다.